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식으로! 민청학련사건 알고보면 좋아요

by f98bdcxwdfyg 2020. 10. 19.

안녕하세용:-)먀리큐 이에용.또한번 저의 홈페이지를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날이 화창한게 매우 좋아요.형동생들은 오늘 어떤일 하고 보내셧나요? :)여기서 다룰 메인은이랍니다.준비 되셨으면 지금이순간 달려나갑니다. 가봅시다 !

흠... 저두요 #민청학련사건 # # 에 대해서 가끔가다 궁금했는데요.여러분들 검색에 저도 이렇게 알아냈어요!오호~ 진짜 행복해질까요?애청자분들의 응원에 보답하는의미로곧 시작합니다.

많은 분들이 요청하시는게 바로바로 민청학련사건입니당.항상 느끼는것이긴 한데, 블로그 하면서 매우 많은 데이터를 얻어가서 좋아요이웃분들은 생각은 어떠셔요?최근, 인기가 엄청 치솟는 관심사 중에서많은 이웃님들이 찾으시는 게 당연하게도 민청학련사건입니당.이게뭐지? 느끼실 수있겠지만 통계적으로 많이 검색하시는 내용이에요시원한 그늘을 맞으면 검색을 감상할 수 있는 고마운시간 검색하신분들의 불편함이 없앨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항상 느끼지만 달콤한 밥을 배불리 먹고 쾌적한 상황에서 웹서핑 하는것이야말로 너무나도 행복이에요.오늘도 마리뀨 포스팅에서 높은 품질의 블로그 공부하고가세요

r;"> 정부당국이 단순한 시위지도기관을 국가변란을 목적으로 폭력혁명을 기도한 반정부조직으로 왜곡·날조한 사건.
1974년 3월 들어 각 대학에서 유신철폐시위가 빈발하는 한편, 전국 대학의 반독재 연합시위계획에 대한 정보가 입수되는 가운데 4월 3일 서울대·연대·성대·이대 등 주요 대학에서 소규모 시위와 함께 <전국민주청년학생총연맹>(약칭 민청학련) 명의의 <민중·민족·민주선언>과 <민중의 소리> 등의 유인물이 일제히 뿌려지자 정부는 이날 오후 「공산주의자의 배후조종을 받은 민청학련이 점조직을 이루고 암호를 사용하면서 2백여 회에 걸친 모의 끝에 화염병과 각목으로 시민폭동을 유발했으며 정부를 전복하고 노농(勞農)정권을 수립하려는 국가변론을 기도했습니다」는 내용의 이른바 <민청학련사건>에 대한 특별담화를 발표한 데 이어 밤 10시를 기해 긴급조치 4호를 선포했습니다.
이 사건으로 비상군법회의에 송치된 사람은 윤보선 전대통령, 지학순 주교, 박형규 목사, 김동길·김찬국 교수, 김지하 시인을 비롯, 인혁당 재건 관련자 21명, 일본인 2명을 포함, 무려 253명에 이르며 이철·김지하 등 14명에게 사형이 선고되고 정문화 등 16명에게는 무기징역, 나머지 사람들에게는 최고 20년에서 최하 5년의 징역이라는 사상 유례없는 중형이 선고되어 내외에 큰 충격을 던졌다.
이후 구속자석방을 요구하는 집회 및 시위가 학계 및 종교계를 중심으로 광범하게 번져가고 각계각층의 반독재민주화투쟁이 격화되는 한편, 미국 의회에서 대한 군사·경제원조의 대폭 삭감이 논의되는 등 국제여론이 악화되자, 이에 당황한 정부는 사건발생 10여 개월 만에 인혁당 사건관련자와 반공법 위반자 일부를 제외한 사건관련자 전원을 석방함으로써 이 사건이 날조된 것임을 스스로 폭로했습니다.
이 사건은 당초 계획한 연합시위조차 실행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종교계·학계 등 광범위한 세력의 연대의 틀을 마련했으며, 지식인의 노동현장 진출, 출판문화운동 등 부문운동을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되고 민중생존권문제를 전면에 제기함으로써 민중지향적 변혁운동의 흐름을 부각시키는 등 그 사회적 의의와 여파가 매우 컸다.

이번포스팅은 민청학련사건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도움 되셨나요?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구요.요기까지 마리꾸 였습니다.우리 또봐요!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