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년 특종! 크림 전 궁금하죠? 섬단풍나무 나도 궁금ㅋ쟁 알아가자!~

by f98bdcxwdfyg 2020. 10. 19.

안녕하세요:)마리꾸 입니다.이번에도 저희 블로그를 찾아와주셔서 고마워요.:-ㅁ밖이 클린한게 진짜 즐거워요.이웃님들~ 오늘은 무슨일 하고 보냇나요? !@여기서 논의할 주제는입니다.이제 준비되었으면 남들보다 빠르게 시작하쥬. 고고씽 ^^

근데 사실 저동 #섬단풍나무 #섬단풍나무 (울릉) # 에 관하여 가끔가다 궁금했어요.여러분들 행복에 제가 이렇게 행복하게 알아

냈어요!자, 이제 정말 고고씽해볼까요?애청자분들의 성원에 보답으로바로 시작하렵니다.

다양한분

들이 검색하시는게 바로바로바로 섬단풍나무입니당.자주자주 느끼는것이긴 한데, 블로그작성하며 정말 새로운 지식을 공부하는것 같아요.잇님들 생각은 어떠셔요?요즘, 이슈가 엄청 올라가는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바로바로 섬단풍나무이에요.힘들게 생각하실 수있겠지만 많이 찾으시는 자료입니다.시원한 그늘을 감싸안으며 검색을 감상할 수 있는 행복한시간 구독자분들의 불안함이 없도록 열심히할게요.자주자주 느끼지만 맛있는 밥을 적당히 받아들이고 쾌적한 온도에서 글쓰기 하는것이 정말이지 행복이에요.여기 먀리큐 포스팅에서 하이 품질의 블로그 즐기고가셔요.

한국(전라남도 완도, 대흑산도, 경상북도 울릉도, 표고 50-900m)

이 포스팅은 섬단풍나무 에 기초하여 알아보았는데요.섬단풍나무 (울릉)지식을 쌓으셨나요?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저는 마리끄 드립니다.우리 또봐요!여기까지

굿모닝:ㅁ먀리꾸 이지요.영광스럽게도 저의 블로그를 검색해주셔서 감사해용.!@날이 깨끗한게 진짜 즐거워요.이웃님들은 오늘은 무엇을 하며 보내시나요? :-)바로 얘기할 토픽은인데요.이제 준비되었으면 지금이순간 시작하쥬. 가보쥬 :ㅁ

: center;"> 아하!! 근데 저도 #크림 전쟁 #크림 전쟁 (기병들의 전투) #크림 전쟁 - 현대 과학 · 기술의 중요성이 입증되... 라는게 진짜 궁금했는데요.애청자분들 행복에 저도 행복한마음으로 찾아보고있어요.오호~ 정말 고고씽해볼까요?이웃분들의 사랑에 힘입어곧 시작 합 니 다

많은 분들이 요청하시는게 바로 크림 전쟁입니당이 포스팅이 생각해보면 허무한 분들에게, 그리고 무엇보다 생활을 도망가려고 하는 당신에게 살아야 할 확고한 생각을 줄 수 있길 매우 기원합니다.언젠가 이런 느낌이 난 적 있어요?난 지금 뭘 위하며 사는걸까?최근, 인기가 굉장히 올라가는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검색하시는게 바로바로바로 크림 전쟁입니당힘들게 느끼실 수있을수있지만 많이 검색하시는 자료에요.쾌적한 그늘을 감상하며 웹서핑을 느낄 수 있는 감사한시간 이웃님들의 노여움이 없도록 화이팅할게요매번 느끼지만 맛있는 음식을 적당히 먹고 적당한 상황에서 블로깅 쓰는것이 진짜로 행복이네요요기 먀릭크 홈페이지에서 하이 퀄리티의 블로그 공부하고가세요

center;"> 크림 전쟁은 흔히 종교전쟁으로 묘사되며, ‘불필요한 전쟁’이었다는 평을 듣는다.
그러나 이 전쟁에 관련된 사안은 단순한 종교의식 차원의 사소한 문제가 결코 아니었다.
그것은 당시 오스만 제국의 정치·종교 제도에서 볼 때 가장 큰 정치적인 문제와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문제는 예루살렘이 기독교도들의 성지라는 사실과 기독교도들이 다양한 종파에 속해 있습니다는 사실에서 연유되었다.
예루살렘의 ‘성묘 교회’의 열쇠와 교회에 소속된 기독교도들의 관리는 17세기 무렵부터는 그리스 정교의 수장인 이스탄불의 총대주교(Patriach)가 맡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그리스 정교도의 수가 계속 증가하면서 로마 가톨릭교도를 훨씬 능가하게 되었기 때문이었다.
그런데 당시 프랑스왕은 십자군에 속하지 않으면서도 오스만 세력에 대항하는 기독교도들의 보호권과 그 대표권을 확보하고 있었습니다.
1)프랑스 혁명 때 무종교정책을 취해서 그 권리를 포기한 프랑스인들이 1840년대 이후 레반트 지방에 프랑스 가톨릭 신부들이 증가하면서 1세기 동안 거론하지 않았던 성지관할권을 재차 요구하고 나섰다.
프랑스의 이러한 행동은 단순한 종교적 차원을 넘어 이 지역에서 러시아를 축출하려는 의도가 내포되어 있었습니다.
이로써 가톨릭과 그리스 정교회 간에 성지관리권을 둘러싼 다툼이 일어났다.
이에 대해 그리스 정교도들이 그들에게도 이와 상응한 대우를 확보해 줄 것을 러시아황제에게 기대한 것은 당연했습니다.
당시는 세력이 신장된 러시아가 오스만에 대해 자국의 권리를 성공적으로 주장하기 시작할 때였다.
비록 자세한 것은 아니지만 쿠추크 카이나르지 조약에도 러시아의 이 같은 문제에 대한 권리가 규정되어 있었습니다.
예루살렘 안에는 기독교 분파들인 가톨릭과 그리스 정교의 승려들이 성지를 공동 관리하게 됨에 따라 하나의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그들에게 부여된 구체적인 경계구역은 매우 협소해서 반목과 질시가 잦았습니다.
승려들의 싸움은 누가 어느 문으로 다닐 수 있고, 누가 어느 열쇠를 가질 수 있으며, 또 누가 누구의 권리를 침해할 수 있는가와 같은 저급한 것으로 평화의 유지라는 기독교 정신을 터키인들에게 널리 보급합니다는 본래의 정신은 안중에 없었다.
그러나 사제들 뒤에는 든든한 보호자가 있었습니다.
러시아는 이 사태를 잠재해 있던 오스만 문제에 대한 자신의 이해관계를 부각시킬 절호의 기회로 삼았습니다.
흑해의 항구들을 통한 러시아의 무역이 급증하고 있었고, 이것은 해협의 중요성이 증대했습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러시아가 기선을 잡았지만 필연적으로 다른 세력들의 반발을 초래했습니다.
때마침 대통령에서 황제로 추대된 루이 나폴레옹은 국내 정치기반을 가톨릭 세력에 의존하지 않을 수 없었기 때문에 술탄을 협박해서 예로부터 내려 온 특권을 승인합니다는 것을 각서로 약속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이에 대해 술탄 압둘 메지드 1세는 독특한 편법을 사용했습니다.
즉 가톨릭 승려들의 편에서는 공식 칙령을 발표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비공식적이긴 하지만 차르에게 통문하는 형식으로 그리스 정교회를 두둔하는 칙령을 발표했습니다.
이것은 문제를 분명하게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은 못 되었지만 세력들의 서로 다른 점을 이용합니다는 것은 오랫동안 오스만 왕조의 정책 기조가 되어온 것이었다.
이 문제는 러시아가 오스만 제국 전체의 해체를 고려하면서 확대되기 시작했습니다.
일관성 있게 오스만 보존정책을 고수했던 영국이 반발하고 나섰다.
러시아는 영국과 대립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영국에게 적절한 대상(代償)을 제공함으로써 영국의 묵인하에 전쟁을 할 작정이었다.
니콜라스 1세는 이 계획에 오스트리아도 동의하고 있습니다고 암시했습니다.
이 계획의 결과로 투르크족을 유럽으로부터 축출할 수 있을 것이고, 이에 따라 세르비아인과 불가리아인의 국가가 다시 등장하게 될 것이며, 러시아는 보스포루스를, 오스트리아는 다르다넬스를 확보하게 될 것이었다.
차르는 영국이 이집트와 크레타를 소유할 수 있습니다는 것도 아울러 제의했습니다.
그러나 프랑스에게는 어떤 몫도 고려되지 않았습니다.
영국은 이에 대해 명확한 입장을 표명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영국의 애매한 입장이 러시아에게 오판할 여지를 갖게 했습니다.
러시아는 1853년 2월 말, 멘쉬코프 공(A.
S.
Menshikov)을 이스탄불에 파견했습니다.
그의 과시적인 행각이나 러시아 내에서의 그의 위치는 열강들의 경각심을 자극시켰다.
그는 러시아의 고위 관직을 여러 개 겸하고 있던 가장 중요한 인물 중의 하나였다.
프랑스는 이를 심각하게 받아들였고, 사제들의 싸움에 이해관계가 없던 영국도 이 문제에 커다란 이해가 걸려 있음을 직감했습니다.
멘쉬코프가 터키 정부와의 교섭을 매듭짓지 못하고 시간을 보내고 있을 때 1854년 영국 대사 스트래트포드 캐닝이 콘스탄티노플로 돌아왔다.
영국은 5월 4일 지역 분쟁 당사자들의 권리를 인정하고 구질서의 회복을 지지합니다는 내용의 칙령을 발표했습니다.
러시아는 18세기 말의 쿠추크 카이나르지 조약에 명문화된 몰다비아, 왈라키아 2개 주의 그리스 정교회에 대해서 얻은 보호권을 터키령 전 영토에 확대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이러한 러시아의 요구는 시기만 적절합니다면 이를 이용해 오스만에 대한 간섭권을 행사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었습니다.
이로써 오스만 제국의 운명이 걸린 문제가 제기되었다.
술탄은 영국의 지지에 고무되어 이를 거부했고, 이에 대해 러시아는 루마니아와 왈라키아에 군대를 진입시켜 요구를 관찰시키고자 했습니다.
1853년 7월 러시아는 2개 주를 점령했습니다.
러시아의 선공은 영국의 저항을 받았는데 여기에는 프랑스도 결부되어 있었습니다.
영국은 여전히 오스만 제국이 아시아에서의 러시아의 팽창을 막는 보루가 되어주기를 희망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어느 편도 전쟁을 원하지는 않았습니다.
열강들은 이 문제가 외교적 타협으로 해결되기를 바랐다.
터키는 영국과 프랑스로부터 러시아가 몰다비아와 왈라키아에 진입할 때 저항하지 말라는 충고를 받았습니다.
그러는 동안 빈은 외교의 각축장이 되었다.
7월 28일 영국, 프랑스, 오스트리아 그리고 프러시아는 소위 빈 각서(Wien Note)를 채택했는데 공국들은 이미 러시아에 점령된 상태였다.
이 각서는 극히 모호한 문구로 작성되어 있었는데 터키도 수락할 수 있는 방식으로 러시아를 만족시키자는 내용이었다.
니콜라스 1세는 이를 수락했으나 술탄은 거부했습니다.
문구들이 너무 애매해서 여러 해석을 낳을 수 있습니다는 이유에서였다.
영국과 프랑스 그리고 오스트리아는 문구를 수정해서 술탄을 달래자고 제의했지만 러시아는 거부했습니다.
1853년 10월 23일 서구 열강들로부터의 지지를 확신한 터키가 러시아에 선전포고를 하고 말았습니다.
오마르 파샤(Omar Pāshā)가 지휘한 터키군은 도나우를 건너가 남부 루마니아에서 벌어진 올테니차 전투(the Battle of Oltenitza, 1853년 11월 4일)에서 러시아군을 무찔렀지만, 러시아는 11월 30일 시노페(Sinope, 오늘날의 터키 Sinop)에서 흑해 동단으로 향하던 터키 함대를 격침시켰다.
러시아군의 루마니아 진입에 대응해 영국과 프랑스의 함대가 다르다넬스와 보스포루스 해협에 진입하기는 했지만 시노페 전투가 있은 후 한참 지난 1854년 1월에야 흑해로 들어갔다.
그리고 2월 27일 양국은 최후통첩의 형태로 몰다비아와 왈라키아 주로부터의 러시아의 철수를 요구했습니다.
그러나 3월 20일, 러시아는 도나우를 건너 터키령 불가리아를 침공했습니다.
최후통첩이 러시아에 묵살당하자 영국과 프랑스는 1854년 3월 28일 공식적으로 전쟁을 선포했습니다.
결국 유럽 3강 영국, 프랑스, 러시아는 별로 마음에 내키지 않는 전쟁을 치르게 되었다.
직접적인 분쟁 지역과 관련해 오스트리아의 태도가 초미의 관심사가 되었다.
니콜라스 1세의 입장에서 1848년 헝가리 폭동 때 러시아가 그 진압을 도와주었음으로 오스트리아는 러시아 편이 되어주거나 적어도 중립을 지켜줄 것이라는 계산이었다.
그러나 오스트리아의 첫 조치는 4월 프러시아와의 동맹이었다.
오스트리아로서는 오히려 발칸에 진입한 러시아 군대가 자국에 위협이 됩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었다.
두 국가는 상호 영토보전을 약속하고 러시아의 발칸에서의 세력 확대에 반대했습니다.
영국과 프랑스가 러시아에 대해 몰다비아와 왈라키아에서의 철수를 요구했을 때 오스트리아는 이들의 편을 들었다.
그런데 8월 초 러시아가 도나우 공국들로부터 철수하고 전쟁이 계속되는 내내 오스트리아가 이를 점령했기 때문에 사실 전쟁의 이유가 사라진 상태였다.
그러나 차제에 오스만에 대한 러시아의 위협을 완전히 제거하는 쪽으로 ‘동방문제’를 다루어나간다는 확고한 생각을 가지고 있던 영국과 프랑스는 오스트리아와 함께 8월 8일 평화적 해결을 위한 몇 가지 조건을 제시했습니다.
소위 빈 합의의 4개 항목(Wien Four Points)2)이라는 것으로, 이러한 제의는 러시아에게 매우 불리한 것이었다.
러시아는 군사적 패배를 당한 처지는 아니었기 때문에 그 조건의 수락을 거부했습니다.
이리하여 연합국 측은 크림에서 전쟁을 수행하기로 결정을 보았고, 9월에는 연합군이 5만 7,000명의 대군을 크림에 상륙시켰다.
양측이 교착상태에 빠지자 오스트리아의 지원을 얻으려는 외교전이 강화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사르디니아(Sardinia)3)가 끼어들었다.
카브르(Camillo Cavour, 1810~1861)의 관심사는 러시아나 동방문제가 아니라 국내문제에 있었습니다.
개입의 명분이 없었던 사르디니아가 서구국가들과의 협상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영국의 이해 때문이었다.
당시 더 많은 프랑스 병력이 크림에 머무는 것을 달갑게 여기지 않았던 영국은 그 부분을 사르디니아 군대가 보충해주기를 바랐다.
더욱 중요한 것은 사르디니아를 오스트리아에 대한 압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는 것이었다.
1854년 12월 2일에 오스트리아는 영국-프랑스 연합국 측과 공수동맹을 체결했고, 1855년 1월 26일에는 사르디니아가 크림 전쟁에 참가했습니다.
영국, 프랑스, 사르디니아 그리고 터키는 세바스토폴(Sevastopol)4)요새에 대한 11개월에 걸친 포위 공격(the Siege of Sevastopol, 1854~1855) 끝에 9월 9일 이를 함락시켰다.
러시아 육군은 오스트리아의 신속한 대응으로 발칸으로부터 철수할 밖에 없었고, 세바스토폴의 러시아의 주요 해군기지가 점령되고 파괴되었으므로 흑해의 러시아 해군력은 결정적으로 위축되었다.
그러나 전쟁은 카프카스 부근 지역에서 평화협상이 체결되기 불과 몇 달 전까지 계속되었다.
러시아는 11월 26일 포위공격 끝에 카르스(Kars) 성채를 함락시켰다.
크림 전쟁은 전사(戰士)에서 가장 참혹한 전쟁 중의 하나로 꼽힌다.
이 전쟁을 통해 러시아군 7만과 연합군 20만 명이 목숨을 잃었으며, 니콜라스 1세는 1855년 2월 전쟁 중 사망했습니다.
러시아는 결국 1856년 2월 파리에서 강화조약(파리 조약, The Treaty of Paris, 1856)을 맺고 굴복했습니다.
러시아는 도나우 입구와 남부 베사라비아를 양도했고, 세르비아의 자치를 확인했으며 몰다비아와 왈라키아에 대한 러시아의 보호권은 열강들의 집단보장체제로 대체되었다.
이 조약은 흑해를 중립화하며, 제한된 수의 오스만과 러시아의 소형 선박은 예외로 하되 어떤 전함의 흑해 통항도 허용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두 해협의 폐쇄 원칙도 확인되었다.
결국 이 조약은 러시아의 흑해에서의 권리를 크게 박탈하고 터키의 주권과 해협에 대한 권리를 지킴으로써 영국의 영향력을 더욱 증대시켰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터키 국내에서의 종교적 차별의 철폐를 규정함으로써 기독교도에 대한 터키의 주권을 제약하고 그 내정 개혁을 강제한 점에서 터키에 대한 간섭의 계기가 되었으며, 19세기 말엽의 강대국 침략의 발판이 마련되었다.
파리 회의는 동방문제의 전개에 몹시 중요한 사건이었다.
이것을 계기로 러시아는 엄청난 후퇴를 하게 되었다.
이는 흑해 조항의 형태로 나타났고, 기존 오스만 제국 안에서 러시아가 향유하고 있던 우월적 지위를 전면적으로 제거함으로써 이루어졌다.
반면에 열강들은 공식적으로 오스만 제국을 유럽협조체제의 일원으로 받아들이고 제국의 독립과 영토적 보전을 보장하게 되었다.
이로써 오스만은 사실상 전 유럽의 공동보호 아래로 들어가 그 수명이 다시 연장되었다.
결국 파리 조약은 유럽 외교의 하나의 특성인 세력균형의 원칙과 동방문제의 처리방